무주군, 임업인 간담회 개최
무주군, 임업인 간담회 개최
  • 김충근 기자
  • 승인 2023.11.22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청
무주군청

무주군은 22일, 적상면 임산물 산지유통센터에서 임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임산물 산지유통센터의 비전을 공유하고 임산물 생산 · 유통 · 판매의 현실을 되짚어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다는 취지에서 진행된 것.

황인홍 무주군수를 비롯한 무주농업협동조합과 임산물 생산단체 대표와 임산물 가공업체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의견을 나눴다.

무주군에 따르면 참석자들은 임산물 산지유통센터 활용방안을 비롯해 △임산물 로컬판매장 운영 및 활성화 방안을 공유했으며 임산물 생산 농가들의 건의 사항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오늘 이 자리는 임업 분야 활성화, 임업인들의 소득증대와 판로 확대를 위한 임산물 산지유통센터의 보폭을 더 키우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며 “그간의 경험을 토대로 의견을 모으고자 행정과 운영자, 그리고 생산자들이 함께 머리를 맞댄 이 시간을 통해 임산물 산지유통센터의 현실성 있는 운영 방안과 무주군 산림정책, 그리고 임업정책이 수립됐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전했다.

한편, 1636.18㎡ 규모의 무주군 임산물 산지유통센터는 저온저장고, 임산물판매장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지난해 1월 준공했으며 무주군과 민간 위탁 계약을 체결한 무주농업협동조합이 올해 1월부터 임산물 판매와 공공 급식, 임산물 수매 등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천마, 산머루 및 복분자 등 3가지 작목을 수매했다.

무주=김충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