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문재인’ 그린 이창재 감독 신작 ‘문재인입니다’…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최초 공개
‘사람 문재인’ 그린 이창재 감독 신작 ‘문재인입니다’…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최초 공개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3.04.11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재, 문재인입니다
이창재, 문재인입니다

 ‘노무현입니다’로 한국에서 185만 명 이상의 관객을 모으면서 전주시네마프로젝트에 안정적인 기반을 마련해준 이창재 감독의 신작 ‘문재인입니다’가 전주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전주국제영화제(공동집행위원장 민성욱·정준호)가 11일 올해 전주시네마프로젝트 부문의 세 번째 상영작으로 이창재 감독의 신작 다큐멘터리 ‘문재인입니다’를 공개했다.

이창재, 문재인입니다
이창재, 문재인입니다

 이 감독의 ‘문재인입니다’는 문재인 前 대통령이 임기를 마친 후의 삶, 평산 마을에 사는 인간 문재인에 초점을 맞춘 작품이다. 이창재 감독은 이번 신작에 대해 “정치가 싫었던 인권변호사 문재인이 왜 대통령이 되는 길을 택했을까, 권력을 내려놓은 이후 그의 삶은 어떻게 전개되었을까, 라는 질문에 답하기 위한 작업이었다”라고 기획 의도를 전했다.

 문성경 프로그래머는 “권력에서 내려온 대통령을 주인공으로 삼은 작품으로 정치인을 다루는 작품은 대개 권력을 잡는 과정이나 재임 기간에 초점을 맞추게 마련이나, 이 작품은 그러한 관습의 반대편에 서 있다는 점에서 인상적이다”라며, “빠듯한 일정으로 올해 전주국제영화제 공개 여부가 불투명했는데, 전주국제영화제를 통해 최초 공개하게 되어 기쁘다. 이 작품이 침체된 극장가에 활기를 불어넣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창재 감독

 이로써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전주시네마프로젝트 부문 상영작은 총 세 편이 됐다. 로이스 파티뇨 감독의 ‘삼사라’와 윤재호 감독의 ‘숨’이 앞서 공개된 바 있다. 로이스 파티뇨 감독의 ‘삼사라’는 관객에게 윤회를 사유하게 할 뿐만 아니라 체험하게 하는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았으며, 윤재호 감독의 ‘숨’은 어머니의 갑작스러운 죽음을 통해 ‘죽음으로 가는 길’에 대한 고민을 풀어놓은 다큐멘터리다.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는 27일부터 5월 6일까지 열흘간 전주 영화의거리 일대에서 열린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