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쓰레기 감량 카페 인센티브 제공
순창군 쓰레기 감량 카페 인센티브 제공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21.04.21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쓰레기 감량 대책의 하나로 아름다운 클린카페 참가 업체를 모집한다. 사진은 기사의 특정 내용과 관련 없음.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쓰레기 줄이기 대책의 하나로 운영할 ‘아름다운 클린카페’에 참여할 업체를 오는 5월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군에 따르면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면서 일회용품 사용이 증가 추세로 이를 해결하고자 ‘아름다운 클린카페(이하 클린-카페)’제도를 올해 처음으로 시작할 방침이다. 클린-카페로 선정된 업체는 일회용품 미사용 운동 및 플라스틱 빨대 없는 가게의 문화정착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야 한다.

 또 머그컵(텀블러)을 가지고 오면 해당 음료 요금의 10%를 감면하는 등 고객이 일회용품 줄이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카페 측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는 것. 아울러 커피를 만드는 과정에서 나오는 찌꺼기를 재활용해 쓰레기를 줄여나갈 수 있도록 하는 재활용 사업에도 동참해야 한다.

 물론 군에서도 클린-카페로 선정된 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인센티브로 지정 안내판을 제작해 지원할 방침이다. 즉 해당 업체를 순창군청 홈페이지를 비롯한 관내 LED 모니터, 페이스북 등에 게시해 클린-카페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서 카페의 수익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아름다운 클린-카페넷’ 신청서에 신청인 인적사항과 신청사유, 커피 찌꺼기 처리방향, 요구사항 등을 간략하게 작성해 사업자등록증 및 신분증 사본을 첨부해 우편 또는 팩스로 보내면 된다. 순창군청 환경수도과를 방문해 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군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순창군 신인수 환경수도과장은 “일회용품 사용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이를 줄이고자 범 군민 운동 전개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클린-카페 운영을 통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일 수 있도록 지역 업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은 우선 공공기관에서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 운동을 전개해 범 군민적으로 일회용품 사용금지 운동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