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선과학연구소와 교암초등학교 자매결연
방사선과학연구소와 교암초등학교 자매결연
  • 정재근
  • 승인 2008.04.0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사선과학연구소와 교암초등학교는 지난 3일 교암초등학교(교장 조명환) 도서관에서 상호 자매결연식을 가졌다.

자매결연을 통해 아동들이 과학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흥미를 유발하여 방사선과학연구소 및 원자력과 방사선 이용 연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매기관 홍보 도우미 활동을 충실히 하여 지역주민들의 자매기관 이해 증진을 돕는 데 목적을 두었다.

방사선과학연구소에서는 ▲ 과학도서, 과학실험기자재 및 운동용품 지원 ▲ 자매기관 요청 시 과학 특강 실시

▲ 연구소 개방의 날 초청 ▲ 연구소 개방 및 꿈나무시티투어 참가 ▲ 기타 상호 지원 및 교류활동을 하고 있다.

교암초등학교에서는 ▲ 자매기관 견학 및 행사 시 적극 참여 ▲ 학교 행사 시 초청 ▲ 자매기관 홍보 도우미 역할 및 활동 ▲ 기타 상호 지원 및 교류활동을 하기로 서로 약속했다.

변명우 방사선과학연구소장은 “어렸을 때부터 과학에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면 훌륭한 과학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말했으며 조명환 교장선생은 “기초, 기본교육 최선을 다하는 학교 풍토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허기채 교육장님은 과학의 달을 맞아 뜻깊은 자매결연식을 갖게 됨을 축하하고 경쟁력있는 과학인재 육성에 주력하고 과학기술력 향상을 위해 모두가 노력하자고 말씀했다. 방사선과학연구소에서는 이날 각종 과학기자재, 과학도서, 운동용품등을 지원해 주어 우리 어린이들을 기쁘게 해 주었다.

정읍=김호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