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에서 인문학·재테크·식물키우기 배운다
완주군에서 인문학·재테크·식물키우기 배운다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21.05.12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청 전경.
완주군청 전경.

완주군(군수 박성일)이 2021년 평생학습 활성화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오는 18일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학습자 모집에 나선다.

12일 완주군은 다양한 분야의 학습 기회 제공을 통해 군민들이 시대변화에 맞는 자기계발 능력 증진과 사회변화 적응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신규사업으로 평생학습 활성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교육 프로그램은 인문학 힐링교육, 오늘부터 부자되는 습관, 감성 스피치, 코로나블루 반려식물로 위로받기 등 총 4개 과정이다.

특히 인문학 힐링교육은 지난 7일 완주군 인문학 부흥을 위해 출범한‘완주인문네트워크’8명 강사진의 음악을 접목한 인문학 강의로 오는 21일부터 총 8회차에 걸쳐 운영된다.

또한 ‘오늘부터 부자되는 습관’ 강좌는 회원수 3만6천여 명에 달하는 인기 재테크 블로그 ‘재:시작’의 운영자인 김나연 씨가 강사로 나선다.

실생활에서 써먹을 수 있는 현실적인 재테크를 주제로 학습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이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코로나19에 따른 유명 인기강의에 대한 오프라인 교육의 어려움을 보완하기 위해 이 강의는 비대면 화상 플랫폼 ‘zoom’을 활용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애희 완주군 도서관평생학습사업소장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이 지역 주민들의 평생학습에 대한 욕구 충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완주군은 지역주민의 역량 함양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콘텐츠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청사항은 완주군 홈페이지 (http://www.wanju.go.kr)를 참고하거나 완주군 도서관평생학습사업소 평생학습팀(063-290-2638)으로 문의하면 된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