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2021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청신호
김제시 2021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청신호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1.05.10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지원 공모사업 선정 국비 2억3천만원 확보

 김제시(시장 박준배)가 ‘김제 청년 高go 취·창업 도전 패키지 지원사업’으로 고용노동부 주관 2021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2억 3천만 원을 확보했다.

 시는 오는 6월부터 이번 공모사업을 본격 추진하고자 50명의 고졸 청년을 모집해 맞춤형 교육 및 멘토링을 추진하고, 다양한 취·창업 연계 지원 서비스를 지원해 20여 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고용 사각지대에 놓인 고졸 청년 대상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고졸 청년의 취·창업 역량 강화 및 연계 지원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특히, 김제청년공간 E: DA(이다)에서는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55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청년역량 Build up’을 실시하고 있으며 향후 김제지역 고등학교와도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취업 취약계층인 고졸 청년을 위한 지역 산업에 특화된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며 “코로나19 영향으로 더욱 어려워진 지역 내 고용 위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맞춤형 일자리 및 지역산업에 특화된 일자리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는 등 양질의 청년일자리 창출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지자체가 지역 내 고용 관련 기관 및 단체와 협력해 교육훈련, 창업지원, 취업연계 등 일자리창출 지원에 필요한 사업을 발굴 제안하고 고용노동부가 심사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