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복합단지조성 개발사업 시동
새만금 복합단지조성 개발사업 시동
  • 설정욱 기자
  • 승인 2021.05.09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개발청 전경.
새만금개발청 전경.

새만금 복합개발용지 내 공유수면 개발이 본격 추진된다.

새만금개발청(청장 양충모)은 9일 “오는 7월 5일까지 ‘새만금 첨단산업중심 복합단지조성 개발사업’ 사업시행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친환경적인 첨단산업 복합단지(약 250만㎡)를 조성하는 민간주도 투자사업에 대해 수상태양광 발전사업권 100MW를 투자혜택(인센티브)으로 부여하는 사업모델이다.

특히 공공 주도의 수변도시 조성에 이어 추진되는 대규모 민간투자 개발사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새만금 개발 활성화를 촉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사업을 통해 9천952명의 고용유발 등 1조5천614억원의 경제파급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자는 친환경적인 첨단산업 유치를 위한 복합단지 조성 취지에 맞게 최소 3천억원 이상의 투자사업을 제안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자는 새만금사업법 제8조에 명시한 사업시행자 자격요건을 충족해야 하며, 사업 수행능력이 있는 단독법인 또는 2개 이상의 법인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연합체)으로 참여할 수 있다.

새만금개발청은 제출된 사업제안서를 대상으로 오는 7월 중 종합평가를 시행해 8월 중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사업협약 체결과 사업시행자 선정절차 등을 거쳐 본격적으로 사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양충모 청장은 “새만금은 친환경을 기반으로 한 첨단산업의 중심지로서, 미래 에너지 신기술을 선점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선도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면서 “이번 공모에 복합단지 개발에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