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학생들 ‘제1회 대학생국제개발협력포럼’ 자체 준비 ‘화제’
전북대 학생들 ‘제1회 대학생국제개발협력포럼’ 자체 준비 ‘화제’
  • 이휘빈 기자
  • 승인 2021.05.03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 학생들이 국제개발협력 관련 지식과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제1회 대학생국제개발협력포럼’을 준비하고 있다.

 오는 6월 30일 개최 예정인 이 포럼은 국내에선 유일하게 대학생이 중심이 되어 만들어지는 국제개발협력 학술 포럼이다. 전북대 글로벌융합대학 국제인문사회학부 학생 12명의 손으로 만들어졌다.

 학생들은 학생 중심의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논의와 대안 찾기가 필요하다고 생각해 지난해 12월 자체적으로 조직위원회를 설립해 포럼의 기획에서부터 홍보, 진행 등을 구상했다.

 포럼 제1회의 대주제는 ‘더 나은 재건(Build Back Better)을 위한 국제개발협력’으로 정하며, 코로나19와 함께 도래한 뉴노멀(New Normal)시대에 대처하는 방안을 모색한다.

 이번 포럼은 오는 14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된 참가자들은 1, 2차 사전모임과 자문단의 조언 등으로 발표 및 토의 내용을 심화하고, 6월 30일 본 무대에 오른다. 각 세션의 우수 참가자들에게는 총 250만원 규모의 상금도 지급된다.

 포럼을 이끄는 송다빈, 유승일, 이범희(전북대 국제인문사회학부) 학생 대표는 “다양한 기관과 인사가 뜻을 모아 포럼에 함께해준 것이 굉장히 뜻 깊고 감사하다”며 “제1회 대학생국제개발협력포럼을 통해 개발협력을 공부하는 전국의 학생들이 모여 서로 교류하며 성장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내용는 대학생국제개발협력포럼 공식 블로그( https://blog.naver.com/ifou2021)에서 볼 수 있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