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직 의원, 기소는 내달 중순쯤 전망
이상직 의원, 기소는 내달 중순쯤 전망
  • 양병웅 기자
  • 승인 2021.04.28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사에 약 550억원 상당의 금전적 손해를 끼친 혐의로 구속된 이스타항공 창업주 이상직(무소속) 국회의원의 기소 시점은 늦어도 다음달 중순 정도가 될 전망이다.

구속된 이 의원에 대한 검찰 수사가 체포 기간을 포함, 최대 20일(5.16)까지 가능하기 때문이다.

전주지법 김승곤 영장전담판사는 28일 특경법상 배임과 횡령 등의 혐의로 이 의원에 대해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김 판사는 이날 “수사 과정에서 나타난 피의자의 행태를 감안할 때 증거 변조나 진술 회유의 가능성이 있다”면서 “피의자는 관련자들에 대해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위치에 있어 증거인멸의 우려도 있다”고 영장 발부 사유를 밝혔다.

김 판사는 또 “주식의 시가나 채권 가치에 대한 평가 등 일부 쟁점에 관해 다툼의 여지가 있어 보인다”면서도 “구속영장 심사 단계에서 요구되는 혐의 사실에 대한 소명은 충분하다”고 덧붙였다.

검찰은 이 의원의 신병을 확보한 만큼 현재 특경법상 배임 및 횡령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이 의원의 조카이자 이스타항공 재무팀장 A(42)씨와의 공모 입증에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A씨의 변호인 측은 이스타항공 배임·횡령 사건의 정점에 이 의원이 있었다는 주장을 제기한 바 있다.

검찰 관계자는 “이 의원에 대한 기소는 무조건 이뤄질 것으로 보이지만 피해 액수가 크고 사안이 중한 만큼 신중한 수사를 위해 기소 시점은 조금 늦춰질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양병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