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카카오톡 채널 개설
정읍시, 카카오톡 채널 개설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21.04.22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SNS를 활용해 주요 시정 소식과 관광 정보 등을 안내하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언택트 소통행정에 나서고 있다.

시는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빠르고 편리한 정보 전달을 위해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채널은 국내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다.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기존 SNS와 달리 시민들에게 유용한 각종 정보를 1대1로 직접 전달하는 메신저형 소통 채널이다.

시민들에게 각종 시정 주요 소식뿐만 아니라 축제와 행사, 재난 안전 정보 등을 신속하게 전파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접촉이 어려운 상황에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확진자 발생과 동선 등 정보를 실시간으로 안내하고 있다.

또한 문자메시지 전송과 같은 단순 텍스트가 아닌 이미지, 영상 등 콘텐츠도 게재가 가능해져 시민의 정보 습득과 편의 증대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다.

카카오톡 채널에 가입하고자 하는 시민은 카카오톡을 실행한 뒤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 ‘정읍시청’을 검색한 후 채널 추가를 선택하면 된다.

유진섭 시장은 “카카오톡 채널 운영으로 시민이 더 쉽게 정읍 소식을 접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시민이 유익한 정보와 행정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홍보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