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전효관 비서관-마사회장 감찰지시 “단호하게 조치”
문 대통령, 전효관 비서관-마사회장 감찰지시 “단호하게 조치”
  • 청와대=이태영 기자
  • 승인 2021.04.1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전효관 청와대 문화비서관의 일감 몰아주기 의혹과 김우남 한국마사회장 폭언에 대해 즉시 감찰을 실시하라고 14일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언론에서 제기된 전효관 비서관의 서울시 재직 당시 일감 몰아주기 의혹과 김우남 회장의 폭언 등에 대해 즉시 감찰을 실시, 사실관계를 철저히 확인하고 신속하고 단호한 조치를 취할 것을 민정수석에게 지시했다”고 강민석 대변인이 밝혔다.

지난 3월 2일 임명된 전주고 출신 전효관 비서관은 문화연대 문화교육센터 소장과 서울특별시 서울혁신기획관, 청년허브센터장 등을 역임했다. 국무총리 소속 청년정책조정위원회 민간위원도 맡은 바 있다.

이태규 국민의당 의원실에 따르면, 전 비서관이 2014~2018년 서울시 혁신기획관 근무했던 4년간 과거 자신이 설립한 회사가 51억원 규모 서울시 사업 12건을 수주했던 것으로 파악됐다.

이태규 의원은 “자신이 가진 지위와 정보를 이용해 자신과 관련이 있는 업체에 사업을 몰아주고 특혜를 주었다면 명백한 공직자의 이해충돌이고 독직행위에 해당한다”며 “신임 서울시는 전임 시장 시절의 각종 사업이 적법절차에 의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루어졌는지에 대한 대대적인 감사가 필요하다”고 했다.

또 한국마사회 노조는 김우남 마사회장이 지난 2월 취임한 이후 의원 시설 보좌관이었던 측근을 비서실장으로 채용하려다, 규정을 이유로 어렵다고 밝힌 인사 담당자에게 입에 담기 힘든 폭언을 했다고 주장했다.

청와대=이태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