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민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정읍시민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21.04.07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일부터 내달 28일까지 2022년도 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

정읍시민이면 누구나 제안 가능하며, 정읍시청 홈페이지 또는 우편 접수, 방문 접수 등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제안 대상 사업은 시민 제안사업 5억원, 읍면동 지역회의 발굴사업 46억원으로 총 51억원이다.

공모대상 사업은 ▲저출산·고령화 대책, 미세먼지 저감 등 주요 현안 사업과 ▲적은 예산으로 생활 주변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시민 편익 사업 등이다. 다만, 법령 위반이나 특정 단체 지원, 보조사업, 영업·판매 목적 사업, 일반 행사성 사업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공모를 통해 접수된 사업은 관련 부서 검토를 거쳐 주민참여예산제 시민위원회 심의(9월~10월 중)를 통해 최종 선정 후 정읍시의회(11월)에 제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합리적인 예산 요구를 적극적으로 예산 편성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며 “시민이 곧 시정의 주인이라는 자세로 공모사업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정읍시의 2021년 주민참여예산 반영 사업은 모두 177건 46억2천만원이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 편성 과정에 시민들이 스스로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그 의견을 반영해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2022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비롯한 정읍시의 주민참여예산 운용 계획 등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