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시민 감동 친절행정을 위한 친절 교육 ‘호응’
정읍시, 시민 감동 친절행정을 위한 친절 교육 ‘호응’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21.03.11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공직자 친절 강화에 나섰다.

시는 시민 행정수요가 증가하고 다양해지는 가운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종합민원실에 근무하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민원을 대하는 올바른 자세에 대해 논하고, 다양한 친절·불친절 사례를 함께 공유해 주민이 체감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 민원인과의 소통·공감 방법, 전화민원 응대 요령, 불만 민원응대 방법 등 민원인과 소통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코로나19로 비대면 민원이 증가함에 따라 전화민원 응대 요령과 창구 가림막, 마스크 착용으로 소통이 어려운 경우 대화법 등의 교육이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정진선 종합민원과장은 “친절은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소통하려는 마음에서 시작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변화하는 민원 환경과 고객 요구에 종합민원실 공직자가 누구보다 발 빠르게 적응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종합민원실에 북카페(도란도란 쉼터)를 운영해 방문민원인에게 쾌적한 쉼터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민원응대 직원을 대상으로 매월 친절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상시 고객 만족도 조사와 분기별 친절 공무원을 선정해 포상하는 등 고품격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