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곡장학회, 남원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에 장학금
수곡장학회, 남원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에 장학금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1.03.07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수곡장학회(이사장 양해석)는 6일 남원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정일신)에 장학금을 전달했다.

 (재)수곡장학회는 남원지역 학생 중 인성과 학업성적은 우수하나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남원시학교밖청소년센터를 다니며 검정고시를 통해 대학에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 2명에게 1인당 50만원씩 총1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정일신 센터장은“어려움 속에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수곡장학회 장학생이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지역의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또한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교육복지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남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학습, 수능대비반 운영 및 수시 입학상담, 복학 및 대안학교 연계, 직업탐색 및 자립, 문화예술체험활동, 자기계발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무료로 지원해주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언제나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꿈드림 (남원시 충정로 72, 3층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