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새만금 관광 활성화 팔걷어
전북도 새만금 관광 활성화 팔걷어
  • 설정욱 기자
  • 승인 2021.03.0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한 외교 인사 등 팸투어 연중 8회 추진

전북도는 새만금 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팸투어를 연중 8회 추진한다.

주요 참가 대상은 주한 외교 인사, 인플루언서, 국내·외 여행관계자 등으로 새만금과 인근 3개 시·군의 주요 관광지를 직접 방문해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해 홍보하고 관광상품·코스 개발 등 유·무형 콘텐츠를 개발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팸투어는 급변하고 있는 새만금 개발사업 홍보와 함께 인근 군산, 김제, 부안의 관광자원을 연계한 여행상품 개발을 위해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여행·관광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언택트 관광, 재생 여행, 역사·문화탐방 등의 차별화된 팸투어를 추진한다.

군산 청암산, 김제 망해사 등 생태·자연을 중심으로 적은 인원이 함께하는 언택트 관광과 군산 신시도, 김제 벽골제 등 농어촌 체험 관광을 통해 머무는 동안 관광객의 소비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또 침체된 지역경제를 회복하는 재생 여행, 부안 개암사 및 매창테마관, 김제 집강소 등 유·무형 관광자원을 스토리텔링으로 쉽게 접근하는 역사·문화 탐방 등도 계획 중이다.

이동현 도 새만금개발과장은 “새만금의 속도감 있는 내부개발상황 홍보와 더불어 기존에 알려진 장소뿐 아니라 새만금과 연계한 새로운 관광상품·코스 발굴로, 숨겨진 명소를 구석구석 소개하는 것에 중점을 둘 것”이라며 “코로나19로 변화된 여행·관광 트렌드에 대응해 위축된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