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보건소 아스트라 백신 요양병원·시설 접종 시작
김제시보건소 아스트라 백신 요양병원·시설 접종 시작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1.02.26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보건소(소장 서홍기)가 2월 26일부터 관내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에 종사하는 65세 미만 입원 입소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

이번에 접종하는 백신은 국내 기업에서 위탁 생산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으로 2월 25일과 26일 이틀 동안 각 요양병원과 보건소에 배송업체 차량을 통해 경찰과 군부대의 호위 속에 도착했다.

보건소와 각 요양병원 등에서는 접종을 위한 준비를 철저히 진행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고위험시설 대상 1차 접종대상인 만 65세 미만의 입원 환자와 입소자, 종사자들에게 우선 접종한다.

의사가 상주하는 요양병원은 자체 접종하고 요양 시설 등은 위촉의료기관과 보건소 방문 접종팀의 일정에 따라 접종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관내 21개소 요양병원 및 노인요양시설에 해당하는 입원·입소자 및 종사자 중에서 접종에 동의한 983명을 4월 말까지 2회 접종을 완료할 계획이다.

김제시보건소 김정숙 건강증진과장은 “시민에게 공감 받는 접종 시행을 위해 각 부처 간 협업을 이끌어 안전하고 성공적인 접종 시행을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며 “집단면역 확보를 위한 향후 김제시민의 접종은 백신 공급량에 맞추어 순차적으로 접종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