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삼락농정 수산분과 포럼 온라인 개최
전북도, 삼락농정 수산분과 포럼 온라인 개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1.02.2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는 24일 도내 수산물의 판로 확장과 수산식품산업 진흥을 위한 삼락농정위원회 수산분과 포럼을 개최했다.

‘전라북도 수산식품개발 및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전북도 삼락농정위원회 수산분과가 주최하고 전북연구원 주관으로 전북연구원 영상회의실에서 화상회의 앱(zoom)을 활용하여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날 포럼은 삼락농정위원회 수산분과 권영주 위원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주문배 명예연구위원이 ‘세계 수산식품 소비트렌드와 전라북도 수산식품개발 방향’을 ㈜밸리스 강민준 대표가 ‘수산물을 활용한 청년스타트업 창업 및 식품개발 사례’를 각각 발표했다.

이후, 군산대 박관하 학장의 진행으로 수산물 생산, 가공·유통, 식품 분야의 전문가 7명(주제발표 2명 포함)이 수산업 관계자들과 함께 전라북도 수산식품 개발 방향을 주제로 적극적인 토론을 펼쳤으며 해양수산부를 비롯한 타 시·도 지자체, 수산업 관계기관 및 업체와 어업인 등 60여 명이 영상으로 참여했다.

특히 전문가들은 코로나19와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소비 추세에 맞춰 상품성 있는 수산식품을 개발하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또한 내수면 어종의 기능성 연구 및 마케팅 방안과 수산식품 생산기업에 대한 지원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토론했다.

전북도는 토론회에서 도출된 핵심 과제를 자세히 검토하여 도 수산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갈 예정이다.

윤동욱 도 새만금해양수산국장은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수산업에도 많은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다.”라며 “어업인을 비롯해 전문가, 관계기관 그리고 행정이 함께 지속적으로 협업하여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다방면의 대응 전략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