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2021학년도 입학식 및 라이브 오리엔테이션 개최
군산대, 2021학년도 입학식 및 라이브 오리엔테이션 개최
  • 조경장 기자
  • 승인 2021.02.2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총장 곽병선)가 23일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2021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번 입학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준수해 각 단과 대학별 대표 학생과 주요 보직자로 참석자를 최소화해 진행하고 미참석 신입생들을 위해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됐다.

 2021학년도 입학생은 총 2천117명으로 학부과정은 인문대학 이인서 등 1천869명, 석사과정 임하성 등 183명, 박사과정 입학생은 강영은 등 65명이다.

 입학식이 끝난 후에는 바로 라이브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학과(부) 별 학과소개, 교수 및 선배와의 만남, 수강신청지도 안내가 이뤄졌다.

 라이브 오리엔테이션은 유튜브 먹방이 TV를 운영하는 김영인 학생(국어국문학과 3학년)의 사회로 진행되었고, 학사 및 장학, 취업, 진로 등 대학 생활을 시작하는 새내기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들로 진행됐다.

 특히 교내외 장학제도 소개, 취업과 진로 관련 우수 사례 및 프로그램 소개, 학사제도 및 수강신청 안내, 동아리 활동 등 학생자치기구 소개와 곽병선 총장이 실시간으로 신입생과 대화하는 시간도 가졌다.

 곽병선 총장은 “대학이 지식전달에서 지식을 창조하는 공간으로 변해가고 있다”면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그릇을 비우고 그 그릇을 새로운 것들로 채우려는 적극적인 의지가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