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빠른 고용회복 위해 범부처 총력 체제 대응”
문재인 대통령 “빠른 고용회복 위해 범부처 총력 체제 대응”
  • 청와대=이태영 기자
  • 승인 2021.02.16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빠른 고용 회복을 위해 범부처 총력 체제로 대응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열고 “고용 상황이 매우 심각하다. 코로나19 확산과 방역조치로 불가피한 측면이 있었지만 민생의 측면에서 매우 아픈 일”이라고 말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업종별·계층별 양극화 심화에 우려를 나타냈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 “재정의 적극적 역할로 고용한파를 이겨내야 한다. 공공부문의 마중물 역할을 강화하겠다”며 “중앙정부, 지자체, 공공기관이 합심해 1분기까지 90만개 이상의 직접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계획을 반드시 이행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기업·민간·공공투자 110조원 프로젝트도 신속히 추진하겠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또 특별고용지원업종 및 고용위기 지역 지원, 일자리 안정자금 지급, 중소기업·소상공인 인건비 지급 등 각종 지원사업에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특히 4차 재난지원금을 통해 취약계층에 대한 추가 지원을 강구하겠다고 밝히고, 청년·여성을 위한 일자리 확대 정책, 고용사각지대 해소, 직업훈련 고도화 등에도 힘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끊이지 않는 스포츠계 폭력과 관련해 “법과 제도가 현장에서 잘 작동해 학교부터 국가대표 과정 전반까지 폭력이 근절되도록 각별하게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청와대=이태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