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쏙! 문화도시 완주’ 무엇이든 알려드립니다
‘쏙쏙! 문화도시 완주’ 무엇이든 알려드립니다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21.02.16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센터장 문윤걸)는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문화도시 조성과 관련해 ‘찾아가는 사업설명회- 쏙쏙! 문화도시 완주’를 진행한다.

 완주군은 올해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받음으로써 ‘공동체 문화도시 완주’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친다.

 문화공동체 육성 및 발굴을 비롯해 문화적 방식을 통한 지역문제 해결 지원, 완주형 창의문화인력 양성, 주민 스스로 문제를 발굴·해결해나가는 완주형 거버넌스 사업 등 25개 사업을 진행한다.

 완주 문화도시 조성사업은 주민들의 자발적 제안과 참여, 창의적인 활동이 사업의 핵심.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에서는 문화도시 및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회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간다.

 형식적이고 일회적인 사업설명회를 지양,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대규모 인원이 모일 수 없는 점 및 비대면 설명회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소규모 찾아가는 설명회로 진행한다.

‘쏙쏙! 문화도시 완주’는 완주군민 2인 이상이 모이면 센터에서 직접 방문해 설명회를 진행한다. 기관, 단체, 개인 등 누구나 가능하며 법정 문화도시 및 완주군 문화도시 조성에 대한 설명, 올해 사업에 대한 신청절차 및 지원범위 등 맞춤형 설명으로 진행된다.

 문윤걸 센터장은 “완주군의 문화도시 지정은 주민들과 함께 이뤄낸 성과인 만큼 본격적인 사업 진행에도 주민참여를 최우선으로 삼고 있다”며 “주민들이 스스로 결정하는 창의적이고 다양한 문화활동을 통해 지역의 동력이 사람에 있음을 지속적으로 확인해가는 것이 문화도시 조성의 가장 중요한 목적이며, 누구나 문화도시 시민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찾아가는 설명회-쏙쏙! 문화도시 완주’는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063-291-5599) 또는 카카오채널‘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