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카페·음식점 영업시간 10시까지 연장
오늘부터 카페·음식점 영업시간 10시까지 연장
  • 설정욱 기자
  • 승인 2021.02.07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하진 지사 “설 대비 긴장 유지·방역노력 배가”

오늘부터 식당과 카페, 노래연습장 등 운영제한 업종의 영업시간이 현행 21시에서 22시로 연장된다.

 그동안 밤 9시까지만 매장내 취식이 가능했는데 밤 10시까지 가능해졌다. 업종은 헬스장, 당구장 등 실내체육시설이 포함된다.

 하지만 시군별 방역상황에 따라 현재처럼 밤 9시까지만 운영하는 별도 강화 조치는 가능하다.

또한 운영시간 연장에 따른 위험도 최소화를 위해 다중시설 운영자와 시설별 방역관리자의 책임에 기반한 방역관리를 강화하고, 방역수칙을 위반하는 업소에 대해서는 과태료 처분과 별도로 2주간 집합금지 조치를 시행할 계획이다.

 정부는 6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는 유지하되 운영제한 업종의 운영시간을 밤 10시까지 연장키로 함에따라 송하진 도지사는 도내 시장군수에게 설 명절을 맞아 긴장상태를 유지하며 방역 노력을 배가해달라고 강조했다.

또 최근 격리면제서를 발급받고 입국한 해외입국자와 관련한 김제 육가공업체의 확진사례에 대해 송하진 지사가 건의한 제도개선에 대해 정부가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중대본회의중인 송하진 지사

 송하진 도지사는 총리 주재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 참석에 이어 도내 시장군수와 영상회의를 열고 “설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와 AI에 적극 대응하는 등 도민의 안전을 위해 긴장 상태를 유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송하진 지사는 “1년 넘게 코로나19 안정화를 위해 고생하고 협조한 모든 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도내 발생 환자수는 완만한 감소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아직 안심할 수 없으니 설 명절을 앞둔 상황에서 긴장을 늦추지 말아 달라”고 말했다.

특히 설 명절이 다가옴에 따라 작업량이 많고 사람이 모이는 도축업체·공판장·육가공업체와 전통시장·대형유통시설·백화점·택배물류센터에 대한 철저한 점검을 당부했다.

 최근 꾸준히 발생하는 조류인플루엔자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과 함께 지난 여름 호우피해로 인한 공공시설 피해복구도 조기에 완료하도록 강조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