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시민안전보험’ 최대 1천만원 혜택
남원시 ‘시민안전보험’ 최대 1천만원 혜택
  • 양준천 기자
  • 승인 2021.01.27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남우너시민 안전을 위한 시민안전보험 운영

남원시가 재난이나 각종 안전사고로 인한 피해를 입은 시민들이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시민안전보험을 운영한다.

27일 남원시가 추진하는 시민안전보험은 재난이나 그 밖의 각종 사고로 피해를 입은 시민이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로 남원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모든 시민(등록외국인 포함) 81,745명을 대상으로 2021년 1월 8일 지방재정공제회에 보혐료 3,200만 원을 납부했다.

주요 보장 내용은 자연재해 사망, 폭발·화재·붕괴 사고, 대중교통 이용 중 사고, 강도사고, 익사사고, 농기계 사고, 스쿨존 교통사고의 사망-상해 후유장애 등 11개 항목으로 최대 1,000만 원 한도 내 보험금을 지급한다.

보험금 청구는 사고일로부터 3년 이내에 청구할 수 있으며 청구사유 발생 시 피해를 본 당사자나 대리인이 관련 증빙서류를 첨부해 한국지방재정공제회(1577-5939)에 신청하면 심사를 거쳐 받을 수 있다.

남원시 안전재난과 관계자는 “작년부터 시작된 시민안전보험으로 각종 사건.사고로 피해를 입은 시민들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며 “올 한해도 시민들이 각종 재난으로부터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원시는 지난해 첫 가입을 시작으로 현재 화재 및 농기계사고 사망 사고 등으로 총 6건에 4천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남원=양준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