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현장체험학습비-교복비 지원
전북교육청 현장체험학습비-교복비 지원
  • 신중식 기자
  • 승인 2021.01.2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청이 올해 테마식 현장체험학습비 지원에 113억3천700여만 원, 교복비 지원에 97억6천여만 원을 투입한다.

도교육청은 21일 ‘2021학년도 현장체험학습비 및 교복비 지원 계획’을 마련 도내 각급 학교에 안내했다.

현장체험학습비는 초·중·고·특수학교 수학여행 실시 학년 학생 전원에게 지원하는 것으로, 올해 지원금액은 초등학교 11만4천원·중학교 15만2천원·고등학교 23만8천원이다.

현장체험학습비는 수학여행비 지원이 원칙이나 코로나19 상황인 점을 감안, 2021학년도에 한해 일일형이나 교내체험학습에도 예산 집행이 가능하도록 했다. 수학여행 추진시 지원 금액보다 경비가 많을 시에는 반드시 저소득층 학생에 대한 대책을 수립 후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또 고액 수학여행 및 대규모로 이동하는 획일적·답습적인 활동은 지양하고, 창의적인 체험이 가능한 소규모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도내 체험처 및 코스 활용을 적극 권장했다.

교복 구입비는 중·고등학교 신입생 및 전(편)입생 전원에게 1인당 3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 방법은 현물 지급으로 학교주관 공동구매 참여가 원칙이다. 이는 공정할 입찰을 통해 교복 가격 안정화에 기여하고, 착용 브랜드에서 발생하는 학생 간 위화감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신중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