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영석 전북도의회 부의장, 전주대대 이전계획 취소 촉구
황영석 전북도의회 부의장, 전주대대 이전계획 취소 촉구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1.01.1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의 전주대대와 통합예비군훈련대대 이전계획이 김제지역 주요 이슈로 떠오르며 반대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황영석 전북도의회 부의장(김제1)은 전주대대 이전계획을 즉각 취소를 촉구하며 주민들과 함께 계획철회에 나섰다.

 황영석 부의장과 지난 15일 전주대대 이전반대 항공대대 소음피해 김제·익산 비대위(이하 비대위)에 참석해“전주시가 전주대대와 통합예비군훈련대대까지 도도동 일대로 이전할 경우 평지 사격장 3~4면 신설과 사격훈련으로 주민 안전을 보장하기 어렵고 주야간 사격시 항공기 운항에 차질을 빚는 등 심각한 위협을 초래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황영석 부의장은 “예비군은 정규군보다 상대적으로 군 규율이 낮을 수밖에 없어 총기 실사거리 등 각종 돌발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항공대대와 최소 4-5km 이상 떨어져 배치하는 것이 항공대대 및 군의 안전 확보와 정상적인 훈련에 유리하다”고 주장했다.

 황영석 부의장은 “당초 국방부가 최적지로 선택한 화전동 대신 김제시와 익산시 접경지역인 도도동 일대에 이전하려는 것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장하는 국방사업을 전주시 편의대로 좌지우지하는 것”이라며 “국방 행정의 신뢰를 추락시키고 주민의 안전과 항공대대까지 위험에 빠트릴 수 있는, 전주시의 이기적이고 몰염치한 행정행위가 도를 넘었다”고 비판했다.

 한편, 비대위는 전주대대 이전반대와 항공대대 소음피해에 대한 대책을 촉구하는 김제ㆍ익산시 주민 7만여 명의 서명부를 국방부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