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보건소 금연은 금연클리닉 다양한 서비스 지원
김제시보건소 금연은 금연클리닉 다양한 서비스 지원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1.01.18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보건소(소장 서홍기)는 신축년 새해를 맞아 금연결심을 한 많은 흡연자를 대상으로 금연 지원 서비스를 제공, 다양한 금연클리닉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많은 흡연자가 매년 초 새해다짐으로 ‘금연’을 하고자 결심을 하지만, 금연 성공으로 가기까지 많은 유혹과 갈등의 연속으로 금연을 포기하게 되는데 금연은 개인의 의지만 갖추고 금연유지를 하기란 매우 어렵다.

이에 김제시 보건소는 코로나19 대확산에 따른 거리두기 일환으로 대면 및 비대면 금연클리닉을 운영 중이다.

금연 희망자는 보건소 금연클리닉에 전화등록 또는 방문등록을 하고 매주, 매월, 상담일정을 조율하여 대면·비대면(전화) 상담과 니코틴보조제, 캔디, 아로마 파이프와 같은 금연보조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비대면 상담자에게는 ‘흡연극뽁’ 키트를 구성, 대상자별 흡연 유형에 따른 니코틴보조제와 행동강화물품 등을 우편배송으로 진행해 6개월간 지속적인 상담 및 문자발송 등을 통한 금연서비스를 지원한다.

흡연은 폐기능을 손상시켜 코로나19 및 다른 질병에 대한 대응을 방해하고, 코로나19 감염 시 흡연자의 중증도 및 사망률은 아주 높다고 알려져 있다.

서홍기 김제시 보건소장은 “코로나19 대확산으로 흡연자들의 금연 실천과 흡연에 대한 인식개선이 더욱 중요해진 요즘 보건소 금연클리닉에서는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향상과 흡연율 감소를 위한 다양한 금연지원서비스를 펼치겠다”고 전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