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신뢰받는 청렴도시로 거듭나겠다”
익산시 “신뢰받는 청렴도시로 거듭나겠다”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1.01.1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고강도 청렴 특별대책을 추진해 깨끗하고 신뢰받는 청렴 도시로 거듭난다는 방침을 확고히 세웠다.

시는 올해 청렴도 향상을 위해 공사 현장에 감사위원회 전 직원을 투입해 금품 수수 행위 등 현장 모니터링과 애로사항 청취를 강화한다.

이를 위해 지난해 청렴도 평가 분석 결과 공사분야 부정부패가 청렴도 하락의 주요 원인으로 파악됨에 따라 올해 새롭게 발족된 감사위원회를 통해 공사 현장의 비리와 부적절한 관행을 근절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익산시와 계약한 공사 현장에 감사위원회 소속 직원들이 직접 방문해 업체 대표자·현장소장과 면담을 실시하고, 소속 공무원의 금품·향응 요구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한다.

아울러, 공무원의 갑질, 불친절, 공사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애로사항도 청취해 적극적인 해소에 나서며, 사후관리로 공사 준공 후 콜센터를 통한 익명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공사분야의 고질적인 문제점을 해결하고 보다 효과적인 청렴도 정책 수립에 활용할 계획이다.

익산시 감사부서 관계자는 “올해 새로 발족된 감사위원회가 전문성, 독립성을 가지고 청렴도를 강화하기 위한 정책 추진에 주력할 예정이다”며 “이를 토대로 청렴도 향상을 도모하고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익산시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익산시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 결과 내부청렴도는 2등급으로 좋은 성과를 거뒀으나 외부청렴도 5등급으로 인해 종합청렴도 4등급에 그쳤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