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새해에도 ‘워크 온 걷기 챌린지’진행
순창군 새해에도 ‘워크 온 걷기 챌린지’진행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21.01.1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지난해 시행해 인기를 끈 워크 온 걷기 챌린지를 새해에도 이어나간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지난해 하반기부터 모바일 앱인 ‘워크 온’을 활용해 걷기 챌린지를 진행해 주민으로부터 호평을 받자 새해에도 계속 시행한다.

 군 보건의료원에 따르면 지난해 7월 처음 워크 온 앱을 활용해 걷기 챌린지를 시행할 때는 가입자가 201명이었다. 하지만 1월 현재 가입자는 420명으로 200명이 늘었다.

 또 걷기 실천율도 지난해 7월 51.16%에서 6개월 후 같은 해 12월에 58.29%로 7.13%가 향상됐다. 아울러 보건의료원이 걷기 챌린지 실시 후 모바일 설문조사에 나서 사업 만족도 및 개선사항 등을 확인하기도 했다.

 확인 결과 설문 참여자 128명 가운데 92.18%가 사업에 매우 만족하다는 반응이 나왔다. 여기에 참여자 가운데 87.5%가 지속적인 참여를 희망한다는 의견도 보였다. 개선사항으로는 성공물품을 모바일 상품권으로 제공하자는 의견이 22%, 그 밖에 건강물품이나 생활물품이 뒤를 이었다.

 이에 군 김준우 보건사업과장은 “앞으로 성공물품을 모바일 상품권이나 건강물품, 생활물품 등 다양하게 준비할 계획”이라며 “돌발 챌린지나 걷기 좋은 길 홍보 등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올해는 군민 모두가 걷기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사업 시행에 철저함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