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2021학년도 수능 대비 시험장 방역 준비 상황 점검
문재인 대통령, 2021학년도 수능 대비 시험장 방역 준비 상황 점검
  • 청와대=이태영 기자
  • 승인 2020.11.29 15:20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29일 2021학년도 수능 수험생과 감독관 모두가 무사히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시험 전·후 방역을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2시 대입 수능을 나흘 앞두고 자가격리자 수험생을 위해 별도시험장으로 준비된 서울 오산고등학교를 방문해 수능 방역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국민에게 불필요한 모임을 자제하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통해 응원해 주기를 당부했다.

 문 대통령의 이번 현장 방문은 직접 수능시험 방역 준비 상황을 철저히 점검, 전국적인 코로나19 확산 상황에서 49만 수험생들과 학부모, 교사 등 국민들의 염려를 덜어드리고 안전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문 대통령은 먼저 수능 당일 자가격리 수험생들이 출입하게 되는 출입구부터 시험실로 입실하기까지의 동선과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시험실과 대기실 내에는 칸막이가 설치되었고, 소독제 등 수험생 방역물품이 준비된 상황도 직접 확인했다.

 또한 감독관을 보호하기 위해 수험생과 감독관의 이동 동선 및 공간을 분리한 상황 및 보호구 착·탈의실에서 실제 감독관이 착용하게 되는 보호장구도 확인했다. 감독관이 탈의한 보호구, 시험장 내 발생 폐기물은 모두 의료폐기물로 처리해 수거업체가 수거할 예정이다.

 이후 교내 도서관으로 이동해 현장의 시험장 준비 상황 등을 영상으로 점검했다.

 일반 학생들이 시험을 보게 되는 부산 양운고등학교와 병원 시험장이 준비되는 전남 목포의료원을 연결해 방역 준비 상황을 청취했다. 문 대통령은 예년과 다른 수능 준비에 어려움이 없었는지를 묻고 마지막까지 우리 수험생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진 현장 영상 점검에서 현재 재택근무 중인 수험생 학부모와도 이야기를 나눴다.

 문 대통령은 올해 코로나 19를 겪으면서 유난히 힘들었을 우리 수험생들이 각자의 꿈과 목표를 위해 흔들림 없이 준비해 온 것을 다시 한 번 격려하고, 감독관으로 참여하는 교직원들의 희생과 노력에도 감사를 표했다.

 청와대=이태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정선 2020-11-30 06:35:48
수능으로 인해 자가격리자나 확진자되더라도 논술일정 진행할수있게 대책을 강구해주십시요!
이정선 2020-11-30 06:34:36
수능보다 자가격리자되면 논술시험 이틀후가 논술일정인데 시험도 못보게 되는겁니까?ㅜㅜ
윤진한 2020-11-29 15:59:05
세계사 반영시 교황 윤허 서강대도 성대 다음 국제관습법상 학벌이 높고 좋은 예우 Royal대학.일제 잔재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는 한국영토에 주권.학벌 없음.

http://blog.daum.net/macmaca/2967
윤진한 2020-11-29 15:58:04
일본에 선전포고 현행헌법(대한민국 임시정부 반영).패전국 불교Monkey일본이 강점기에,유일무이 최고교육기관 성균관(해방후 성균관대로 복구)격하,폐지.해방후 성균관대로 복구. 강점기에 세계종교 유교국일원 한국유교(공자나라)를 종교로 불인정,성씨없는 점쇠賤民(점쇠가 석쇠賤民.불교Monkey서울대 전신 경성제대설립)을 천황으로옹립,하느님보다 높다하다 패전국



한국사와 세계사의 연계가 옳음.한나라이후 세계종교로 동아시아의 정신적 지주로 자리잡아온 유교전통.

해방후 유교국 조선.대한제국 최고대학 지위는 성균관대로 계승,제사(석전)는 성균관으로 분리.최고제사장 지위는 황사손(이원)이 승계.한국의 Royal대는 성균관대. 세계사 반영시 교황 윤허 서강대도 성대 다음 국제관습법상 학벌이 높고 좋은 예우 Roy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