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JB청소년 유튜버 공모전(UCC)’ 우석고 영예의 대상 수상
제2회 ‘JB청소년 유튜버 공모전(UCC)’ 우석고 영예의 대상 수상
  • 김완수 기자
  • 승인 2020.11.27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은‘제2회 우리들 경제이야기 JB청소년 유튜버 공모전(UCC)’에서 전주 우석고 정석브라도스팀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공모전은 유튜브 세대인 청소년들이, 다소 어려워 하는 경제 개념을 스스로 UCC 제작 및 활용을 통하여 경제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적극적으로 경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되고 있다.

도내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총 5개 팀이 선발되었으며, 영예의 대상과 상금 100만원의 수상팀은 우석고등학교 정석브라더스팀에 돌아갔다. 최우수상에 남원국악예술고등학교 F4팀, 군산중앙여자고등학교 경제해현팀, 우수상에 전주영생고등학교 영생고 나가신다팀, 그리고 장려상은 함열여자중학교 제이콥(Jcob)팀이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이사장 표차장과 상금이 포상으로 주어졌다.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김영구 이사장은 “유튜버 공모전에 많은 팀이 참여해줘 감사하고 5개 팀의 수상을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도내 청소년들이 지속적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니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에서는 매년 장학사업, 교육환경 개선사업, 문화활동 지원사업, 소외계층 지원사업 등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올해에는 JB인문학 강좌, 3D프린터 지원사업, JB Dream up 진로코칭캠프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의 인재양성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