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총리 “공직자가 방역수칙 안 지켜 확진시 엄중 책임 물을 것”
정세균 총리 “공직자가 방역수칙 안 지켜 확진시 엄중 책임 물을 것”
  • 청와대=이태영 기자
  • 승인 2020.11.2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2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3차 대유행 상황에서 “혹시라도 공직자들이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아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공직기강 해이 사례가 발생하면 그 책임을 엄중히 묻겠다”고 경고했다.

 정 총리는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첫날인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며 “오랜 코로나19 대응으로 피로가 누적된 공직사회가 연말연시를 맞아 자칫 느슨해지기 쉬운 때”라며 공직 기강 확립 필요성을 강조했다.

 정 총리는 “지금은 코로나19 확산에 적극 대응하면서 올해 마무리할 현안을 점검하고 내년을 준비해야 할 엄중한 시기”라며 “정부와 공공기관이 먼저 희생적 자세로 방역에 모범을 보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재택근무를 적극 활용하고 대면회의와 출장, 회식, 연말연시 모임은 삼가라”며 “장관들은 공직자들이 흔들림 없이 업무에 매진하도록 독려해달라”고 당부했다.

 정 총리는 빈틈 없는 수능 방역도 거듭 주문했다.

 정 총리는 “수능은 단순한 대입 시험이 아니라 수험생과 가족, 온 국민이 마음 졸이며 응원하는 중요한 국가행사”라며 “한층 더 세심한 배려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모든 수험생이 안전한 환경에서 최상을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철저한 방역으로 힘을 모아줘야 한다”며 “확진ㆍ격리 수험생을 위한 시험장도 충분히 확보하라”고 주문했다.

 청와대=이태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