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의회 A의원, 민원인 면담 중 욕설 주장 논란
군산시의회 A의원, 민원인 면담 중 욕설 주장 논란
  • 조경장 기자
  • 승인 2020.11.24 15:47
  • 댓글 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의회 A의원이 민원인과 면담을 진행하던 중 욕설을 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24일 군산시의회 등에 따르면 지난 23일 오후 군산발달쟁애인자립추진위원회 송영숙 대표 등 발달장애 아이를 키우고 있는 학부모 10여 명이 A의원을 상대로 군산시발달장애인평생학습관 운영에 대한 면담을 신청했다.

 하지만 면담 중 A의원과 학부모들 사이에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문제가 발생했다.

 A의원이 학부모들에게 욕설을 했다는 것.

 이 자리에 참석했던 학부모들은 “A의원이 발달장애인과 발달장애인평생학습관 운영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아 면담을 신청한 것”이라며 “서로 이해를 구하고 학부모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자는 의도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A의원은 자기주장만 앞세워 이를 들으려고 하지 않고 오히려 학부모들을 비웃는 듯한 표정을 짓고 큰 소리와 욕을 하는 모습에 분노가 치밀었다”며 A의원의 태도를 질타했다.

 송영숙 대표는 “감정이 격해지다 고성이 오갔지만 시의원이 오히려 더 큰소리치고 학부모들에게 욕설까지 하는 것은 인성과 자질에 문제가 있는 것”이라며 “군산시의회에 공식적인 항의 방문과 윤리위원회에 재소 요청을 하고 적절한 대처가 없을 시에는 1인 시위도 불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A의원은 “언성이 높아지긴 했지만 욕을 하거나 막말을 하진 않았다”면서 “오히려 학부모들이 자리를 피하려던 나에게 악담을 해 정신적 피해를 봤다”고 밝혔다.

 그는 또 “학부모들이 사실이 아닌 얘기를 하고 자신들의 말만 해 대화가 이어지지 않았다”며 “아무리 민원인이지만 의원이 하는 활동에 대해 왜 그렇게 했냐고 신경질 내고 악담하는 것은 아니지 않느냐”고 덧붙였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살사리 2020-12-07 09:35:49
본인은 관련없다하더라도 효율성만 따져서, 손실이면 국가가 무조건 운영을 하면 안되나요.
발달장애인 및 다른 장애인들이 계속 증가하는데 국가가 도와주지 못한다면 그와 관련된 가족들은 어떻게 사회구성원으로 살아가라는지, 사유재가 아니고 공공재라 생각하시면 안될까요. 그리고, 좀 공부 좀 하세요. 뭐가 뭔지를...
하늘 2020-11-27 10:01:51
평생 한량짓 하다가 어쩌다 라인 잘 타서 시의원 한자리 했나보다. 일부 시의원들... 머리에 든 것도 없고 사명감도 없이 피같은 세금 밥벌레처럼 축내고 있다. 차라리 이런 인간을 쳐내고 안 그래도 코로나로 힘든 시민들에게 지원금이나 더 줘라. '의원이 하는 활동'이면 일반 시민은 토도 달면 안 되는 거냐. 너희가 뭐라도 되는 줄 아느냐. 너희는 시민이 뽑아 준 거다. 너희 자리는 시민이 준 거다. 감사하는 마음으로 봉사를 해야지 그렇게 뭐라도 되는양 으스대는 꼴이 아주 꼴사납다. 정치가 무엇인지, 공부는 해 보았느냐. 논어든 맹자든 한 자라도 읽어 보았느냐. 한심한 인간. 부끄럽다, 너와 한 하늘을 지고 있는 것이.
P 2020-11-26 11:31:31
아 이런 기사 너무 시러요
제 친구 친척동생도 발달장애아인데
진짜 짜증나네요...

장애인이라고 무시하는ㄱㅓ에요? 서동완인가 원인가 하는 시의원님?
본인은 뭐가 그렇게 잘나셧나요?
비웃으면서 욕설을 하다니 진짜 수준떨어지네요..
겨울엔샤브샤브 2020-11-26 11:29:58
A의원 실망스럽네요
부적절한 언행에 대해 상처받았을 학부모들에게
제대로 사과 하시기 바랍니다.
서동은 2020-11-26 11:20:19
이름 비슷한 사람으로서 정말 수치스럽네요
시의원 뽑는 기준이 뭡니까?
저런 기본 인성이나 자질도 없는 사람이 시의원이라뇨

군산시민이 불쌍할 지경입니다
군산이 발전을 못하는 이유가 저런 무능한 시의원때문이라는걸 증명하네요

이번 일로 반성좀 하고 발전 좀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