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게소 음식 이야기 (12) 덕유산(대전)휴게소 대표 음식 흑돼지두루치기
휴게소 음식 이야기 (12) 덕유산(대전)휴게소 대표 음식 흑돼지두루치기
  • 장정철 기자
  • 승인 2020.11.11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유산(대전)휴게소 대표 음식 흑돼지두루치기  

 ▲덕유산(대전)휴게소 대표 음식 흑돼지두루치기
 

=덕유산(대전)휴게소는

대전통영고속도로 첫 머리에 위치한 덕유산(대전)휴게소는 해발 500m 덕유산 중턱에 자리 잡고 있어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 휴게소이다.

휴게소 외부는 야생화동산, 머루터널, 야외고객쉼터 등 덕유산의 자연을 살린 공간을 만들어 고객들이 운전 중 쌓인 피로와 졸음을 날릴 수 있도록 하였고, 휴게소 내부는 편백나무로 만들어져 세균에 대한 항균 및 살균 작용이 뛰어난 수유실 과 고객용 PC 등 이용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갖추어져 있다.

 

▲덕유산(대전)휴게소의 대표 음식인 ‘흑돼지두루치기’는

흑돼지는 휴게소 인근 진안 지역의 대표적인 특산물로 덕유산(대전)휴게소는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고 휴게소 음식문화의 질을 높이기 위해 지역업체와 MOU를 체결하여 꾸준히 품질 좋은 흑돼지를 공급받고 있다.

이는 음식의 질 개선은 물론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와 지역 특산물 홍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고원지대에서 생산되는 고품질의 흑돼지를 이용하여 만든 흑돼지 두루치기는 일반 돼지고기보다 육질이 부드러우며 쫄깃, 담백한 맛으로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이 외에도 덕유산(대전)휴게소에서는 흑돼지 김치찌개, 흑돼지 돈가스 등 흑돼지를 이용한 다양한 상품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다.

 

 

▲조리방법은

- 주재료 : 흑돼지(불고기용)180g, 양파20g, 대파15g, 당근5g, 양배추10g, 고추장20g, 물엿10g, 마늘, 생강5g, 고춧가루5g, 후추, 대두유 약간

  1. 고추장, 물엿, 마늘, 생강, 고춧가루, 후추를 넣어 불고기 양념을 만든다.

  2. 불고기 양념과 준비된 불고기용 흑돼지를 잘 버무린 후, 4시간 정도 숙성시킨다.

  3. 양파, 대파, 당근, 양배추는 한입 크기로 썰어 준비한다.

  4. 양념된불고기를 달궈진 판에 대두유 약간과 같이 볶는다.

  채소는 불고기가 80% 정도 익었을 때 넣어 물러지지 않게 한다.

  5. 완성된 불고기를 접시에 담아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