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을 김윤권 대표 2020 모범중소기업인 대통령표창
㈜참고을 김윤권 대표 2020 모범중소기업인 대통령표창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0.10.22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고을 김윤권 대표

 ‘2020 대한민국 중소기업 정부포상’ 모범중소기업인 부문에서 김제시에 있는 ㈜참고을 김윤권 대표가 대통령표창을, 농업회사법인 ㈜한우물 최정운 대표가 총리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중소기업인 정부포상’은 모범중소기업인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나누어 매년 국가 경제와 중소기업 육성·발전을 통해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공로가 있는 중소기업인과 근로자 및 단체 등에 수여하는 중소기업인들을 위한 대표적인 정부포상이다.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김윤권 대표는 최근 지평선산단에 209억 원을 투자해 신규 공장건립을 완료하고 40여 개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해 침체된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했다.

 또한, ㈜참고을에서 생산되는 장류 및 식용유지 등을 미국과 대만, 태국 등에 연간 100만 달러 이상의 수출 실적을 올리고 있고, 일본시장을 새롭게 개척하는 등 우리 식품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한우물 최정운 대표

 총리표창을 받은 최정운 대표는 쌀과 농산물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곡물가공품 및 조리식품을 제조해 ㈜한우물을 관련분야 국내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시켰으며, 2018년부터 약 259억 원의 신규투자를 통해 지역 내 약 170여 개의 신규일자리를 창출했다.

 특히, 제품생산에 필요한 농산물을 지역농가를 통해 공급함으로써 지역농가 소득증대를 통한 경제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박준배 시장은 “먼저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참고을의 김윤권 대표와 ㈜한우물의 최정운 대표의 금번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대내외 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의 버팀목 역할을 수행해 주고 있는 지역의 우수한 중소기업들이 그 성과를 인정받고 더욱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기업 지원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