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게소 음식이야기 (7) 이서휴게소 대표음식 명품꼬막비빔밥
휴게소 음식이야기 (7) 이서휴게소 대표음식 명품꼬막비빔밥
  • 장정철 기자
  • 승인 2020.10.0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서휴게소 대표음식 명품꼬막비빔밥 소개

 ▲이서휴게소 대표음식 명품꼬막비빔밥 소개
 
=이서휴게소는 호남고속도로 서전주 IC와 김제 IC 중간지점에 위치하고 있다.

이서휴게소는‘㈜풀무원푸드앤컬처’에서 운영하고 있는 휴게소로 규모는 작아도 먹고, 쉬고, 즐기는 재미가 있다.

이서휴게소에는 근방에 위치한 콩쥐팥쥐마을(앵곡마을)의 전래동화인 ‘콩쥐팥쥐전’을 테마로 한 포토존이 조성되어 있어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다.

전래동화 속 두꺼비와 장독대 등의 모양으로 꾸민 화장실 또한 색다른 볼거리다.

이서휴게소 주변에 가볼만한 곳으로는 모악산 금산사와 전주 한옥마을이 있으며, 대표적인 지역 축제에는 완주 와일드푸드축제, 김제 지평선축제를 꼽을 수 있다.

▲이서휴게소의 대표 음식인 ‘명품꼬막비빔밥’은

=이서휴게소의 대표음식인 ‘명품꼬막비빔밥’은 전주 지역의 대표메뉴인 비빔밥을 주제로 한 ‘전주비빔밥 전문점’ 코너를 운영하며 다양한 고객 기호에 부흥하고자 개발한 메뉴다.

‘명품꼬막비빔밥’은 건강식을 선호하는 사회 트렌드에 맞춰 필수아미노산, 칼슘 등이 풍부한 꼬막에 각종 채소, 초고추장을 곁들인 음식이다. 특히 초고추장에는 다른 비빔밥 양념과는 달리 유자청을 더해 단맛과 감칠맛을 배가시켰다.

명품꼬막비빔밥은 2019년 전북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음식 선발 대회에서 전북지역 휴게소 대표메뉴 중 하나로 선발되었을 뿐 아니라, 한국도로공사에서 선정하는 가성비가 뛰어난 휴게소 대표음식 ‘EX-FOOD’ 20종에 선정되어, 고객들의 꾸준한 선택을 받고 있다.
 

▲조리방법은

  1. 초고추장5g, 유자청10g, 간 마늘5g, 고운 고춧가루5g을 잘 섞어 비빔 고추장을 준비한다.

  2. 깻잎, 적채, 양배추, 치커리, 참나물, 상추, 무, 콩나물, 당근을 채 썰어 꼬막비빔밥 야채를 준비한다.

  3. 자숙 꼬막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한다.

  4. 비빔밥 용기에 밥을 담고 참기름을 두른 후 콩나물과 김 가루를 얹는다.

  5. 다른 접시에 채 썰어둔 야채와 꼬막, 날치알, 삶은 계란을 따로 담는다.

 장정철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