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은 여당인가 야당인가?”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은 여당인가 야당인가?”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0.02.13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지원 의원이 12일부터 이틀에 걸쳐 언론을 통해 통합당이 총선 이후 더불어민주당과 합당을 해야 한다고 말한 것에 대해 민주평화당 홍성문 대변인은 “박지원 의원은 여당인가 야당인가? ”라는 제목으로 이를 비판하는 논평을 발표했다.

 홍성문 대변인은 “천신만고 끝에 선거제 개혁으로 다당제 실현의 제도적 기반을 만들어 놓은 이 시점에 총선 후 여당과의 통합을 말하는 것은 선거제 개혁 정신에 대한 배반”이라고 규정했다.

 홍 대변인은 “호남 3당 간의 1차 통합과 청년 세력, 소상공인 세력의 2차 통합을 준비하고 있는 상황에서 박지원 의원이 통합 상대 당의 지도부 퇴진을 끈질기게 요구하며 통합 협상을 흔들고 있다”고 비판하면서 “통합 논의가 본격화되고 있는 이 시점에 통합의 장애를 조성하고 있는 박 의원이 분열의 책임을 지고 불출마 선언을 결단할 것”을 촉구했다. 이어서 “박 의원이 공심으로 불출마 선언을 한다면, 호남 3당 통합을 촉진하고 통합당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홍 대변인은 “박지원 의원이 작년 8월 아무런 명분도 없이 민주평화당을 분열시키는 과정에서 박 의원은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면서, 안철수 전 대표의 1차 분열과 박지원 의원의 2차 분열이 민심을 얼어붙게 한 책임이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박지원 의원이 그동안 수도 없이 언론에 매일 같이 출연해 ‘평론가 정치’를 하면서 단 한 번도 여당을 비판한 적이 없다”면서, “박 의원 스스로가 여당인지 야당인지를 분명히 말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