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점포 폭발’ KCC 이정현 “선두 SK도 우리는 막기 어려울 것”
‘3점포 폭발’ KCC 이정현 “선두 SK도 우리는 막기 어려울 것”
  • 연합뉴스
  • 승인 2019.12.25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경기 / 연합뉴스 제공
KCC경기 / 연합뉴스 제공

 “선두 서울 SK도 우리를 막기는 까다로울 겁니다.”

 24일 안양 KGC인삼공사를 제압하고 2위로 올라선 전주 KCC의 ‘야생마’ 이정현은 사흘이나 남은 SK와의 다음 경기를 벌써 기대했다.

 KCC는 이날 안양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9-2020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정규리그 원정 경기에서 홀로 22점을 쓸어 담은 이정현을 앞세워 70-63으로 이겼다.

 KCC의 다음 경기는 27일 SK와의 홈 경기다. 여기서 6연승 행진을 이어가면 SK와 승차를 2경기로 줄이게 된다.

 이정현은 경기 뒤 취재진과 만나 “SK가 워낙 잘하고 있어서 걱정된다”면서도 “한 경기씩 꾸준히 이기고, (여러 번 남은) SK와 맞대결에서 이긴다면 거리를 좁힐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 경기에서 SK에 크게 밀리지 않았다. 우리의 스타일을 유지한다면 부담 느끼는 건 오히려 SK 쪽 아니겠나”라면서 “오늘처럼만 플레이한다면 SK라도 우리를 막기 까다로울 것”이라고 힘줘 말했다.

 이정현은 이날 3점 5개를 맹폭했다. 인삼공사가 추격의 고삐를 죌 때마다 득점하며 상대 선수들의 발을 무겁게 했다.

 물오른 득점 감각을 뽐낼 수 있었던 건 유현준 덕분이라며 이정현은 동료에게 공을 돌렸다.

 유현준이 이날 경기 리딩과 수비에 무게중심을 뒀기에 이정현은 공격적인 재능을 마음껏 뽐낼 수 있었다.‘

 이정현은 “부상에서 복귀한 유현준이 경기 조율을 잘 해주고 있다”면서 “그래서 내가 오늘 도움을 많이 받았다”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전창진 KCC 감독은 “이정현은 클러치 슈터라 4쿼터 활약이 중요하다”면서 “그동안 체력적인 부분 때문에 몇 경기 힘들어하기도 했지만, 최근에는 정말 고무적으로 잘 해주고 있다”고 칭찬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