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가치 확산을 위한 ‘전북도농협동희망포럼’ 열려
농업가치 확산을 위한 ‘전북도농협동희망포럼’ 열려
  • 김장천 기자
  • 승인 2019.10.29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농촌 가치 확산의 국민적 공감대 형성에 우리가 앞장선다”.

 농협중앙회 도농협동연수원(원장 권갑하)은 29일 농협전북지역본부 대강당에서 전북지역 여성단체 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전북 도농협동 희망포럼’을 가졌다.

 이날 ‘전북 도농협동희망포럼’은 농협도농협동연수원 권갑하 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축사, ‘농업농촌 가치 전파와 도농협동국민운동 실천 다짐문’ 낭독, ‘도농협동국민운동 실천기’ 전달식 등 국민운동 확산 세레모니 순으로 진행됐다.

권갑하 농협도농협동연수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농업·농촌의 가치를 유지·발전시키는데 있어 여성·소비자단체 등과 공감의 폭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농업인과 국민 모두의 행복을 증진시키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구축하기 위해 농업·농촌 가치 확산의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새로운 출발점이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고향주부모임전북도지회 정명숙 회장과 농가주부모임전북도지회 이경자 회장은 실천 다짐문 공동낭독을 통해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 이해와 우리농산물 애용 실천 ▲도시와 농촌이 힘을 합쳐 농촌사랑 실천과 국가경제발전 견인 ▲ 농업·농촌 가치 전파와 아름다운 농촌 가꾸기에 동참을 다짐했다.

 이어 전라북도여성단체협의회 임양순 회장은 ‘도농협동’, ‘농촌사랑’이라는 메시지가 담긴 희망의 문을 여는 퍼포먼스에 함께하며 농업가치 확산과 도농교류 활성화를 추진하는 도농협동국민운동에 소속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의지를 밝혔다.

 이밖에 도농협동희망포럼에서는 부대행사로 ‘농촌을 노래하다’(테너 강창련 교수)라는 주제의 클레식 공연과 가죽공예 체험도 함께 진행되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장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