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청년 학자금대출 상환지원사업 1차 신청 시작
한국장학재단,청년 학자금대출 상환지원사업 1차 신청 시작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8.08.09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 이하 `재단’)과 청년희망재단(이사장 김유선)은 13일부터 21일 오후 6시까지 ‘청년 학자금대출 상환지원’ 사업의 1차 신청을 접수한다.

‘청년 학자금대출 상환지원’ 사업은 학자금대출을 장기연체 후, 한국장학재단과 분할상환약정을 체결하고 성실히 상환한 채무자에 대해 청년희망재단이 1인당 최대 100만 원(총 4억 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신청은 1983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 중 총 약정금액의 80% 이상을 상환하고 연체 30일 이하이며, 분할상환약정 체결일로부터 1년 이상 분할상환약정을 정상적으로 유지하고 있는 성실채무자를 대상으로 한다.

 ‘청년 학자금대출 상환지원’ 사업에 지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청년희망재단 홈페이지(http://yhf.kr)에서 공고확인 및 회원가입 후 접수번호를 부여받아 한국장학재단 신용회복지원상담센터(☏1599-2250)로 문의하여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이번 1차 신청접수는 지난 7월 10일 양 기관이 협약한 ‘청년 학자금대출 상환지원’ 사업의 일환이며, 금융채무 불이행자로 등재된 이후 어려운 상황에서도 성실하게 학자금 대출을 갚고 있는 청년 학자금 대출자의 상환부담을 낮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향후 양 기관은 추가 접수를 통해 이번 사업의 신청대상자를 확대해 나갈 예정으로 추후 별도로 공지할 계획이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