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농 영농정착지원금’ 신청하세요
‘청년창업농 영농정착지원금’ 신청하세요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8.01.2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는 영농현장에 젊고 유능한 인력유입을 유도해 농촌인력난 해소와 농업의 미래 전문인력 육성을 위해 이달 30일까지 '2018청년창업농 영농정착금'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청년창업농 영농정착금'사업은 후계농 선발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신청자격은 만 40세 미만(1978.1.1.~2000.12.31.) 영농경력(2015년 이후 경영주 등록) 3년 이하 청년농업인으로 기존 후계농으로 선정된 농업인도 신청이 가능하다.

 '청년창업농 영농정착지원금'은 청년창업형 후계농으로 선정된 농업인이 본인 이름으로 농지·시설 등 영농기반을 마련하고 농어업경영체(경영주) 등록한 후 직접 영농에 종사하는 경우 독립경영 연차별로 개인별 80~100만원씩 지원받는 제도이다.

 다만 사업체를 직접경영하거나 상근직원으로 근무하거나 고등학교·대학교 재학생·휴학생과 부부합산 소득이 일정소득 이상인 사람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청년창업농 영농정착지원금' 신청은 1월 30일까지 농림사업정보시스템(http://www.agrix.go.kr)에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전북도 강승구 농축수산식품국장은 "청년창업농 영농정착금 지원사업으로 젊고 유능한 청년농업인이 영농에만 집중하도록 하고, 창업 융자금과 영농 컨설팅·교육 등을 패키지로 지원해 성공적 농촌정착을 돕겠다"고 밝혔다.

김민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