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천탈락 강동원 더민주 의원, 무소속 출마선언
공천탈락 강동원 더민주 의원, 무소속 출마선언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6.03.14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더민주) 제20대 총선 남원·순창·임실 선거구 공천에서 탈락한 강동원 의원이 13일 “더민주를 탈당해 무소속으로 총선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

강 의원은 이날 오후 2시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의롭지 못한 당의 결정에 승복할 수 없다”며 “당은 저를 버렸다. 탈당은 저 자신의 억울함보다 정의를 지키려는 결단이다”고 탈당 배경을 설명했다.

강 의원은 “저는 밀실공천에서 컷오프 당했으나 당으로부터 어떤 합당한 이유나 변명을 듣지 못했다”며 “이번 총선에서 무소속으로 출마해 반드시 승리해 다시 돌아오겠다”고 역설했다.

강 의원은 특히 “그동안 각종 여론조사에서 한 차례도 1위에서 밀린 적이 없음에도 당은 한마디의 설명도 없이 지역주민을 모욕하고 배신했다”며 “이같은 중앙당의 결정에 대해 주민들은 지도부의 신종패권에 분노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강 의원은 이어 “제가 버림을 받은 이유는 딱 한 가지다. 대선에서 국정원의 부정선거행위를 고발하고, 국회에서 개표조작 의혹을 제기해 박근혜 대통령의 정통성을 부인했기 때문”이라며 “그러나 이 순간에도 정의와 진실을 말하는 것이 국민의 뜻이라고 믿고 있다”고 피력했다.

 강 의원은 이와 함께“김종인 대표에게 묻는다. 당신은 더불어민주당 대표인가, 더불어새누리당 대표인가”라고 반문했다.

강 의원은 국민의당에 합류할 의사가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 “예전에 합류요청이 있었지만 지금은 국민의당에 입당할 상황은 아니다”며 “중단없는 지역발전을 위해 이번 총선에 무소속으로 나서 반드시 승리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강동원 의원 더민주 탈당은 이번이 4번째다. 도내 더민주 소속 의원 11명 가운데 유성엽·김관영 의원은 당내 갈등을 이유로, 전정희 의원은 현역의원 1차 컷오프에 포함되면서 각각 탈당해 국민의당에 참여했다. 이에 따라 더민주 소속 전북지역 국회의원은 당초 11명에서 4명이 탈당함에 따라 7명으로 줄었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