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문협회, 쉽고 재미있는 NIE정착 ‘2013 대한민국 NIE대회’ 개최
한국신문협회, 쉽고 재미있는 NIE정착 ‘2013 대한민국 NIE대회’ 개최
  • 김미진 기자
  • 승인 2013.10.10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신문협회(회장 김재호)와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이성준)은 10일 오후 2시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2013 대한민국 NIE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기념식에 이어 ‘신문사랑 전국 NIE 공모전’, ‘스포츠·문화 패스포트 공모전’, ‘함께 신문 읽기 공모전’ 시상과 ‘신문과 나’를 주제로 한 김강덕 애니메이션 ‘빼꼼’ 제작자의 특별강연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토크쇼’ 형식의 수상자와의 대담을 마련, 수상자들로부터 직접 NIE 활동과 실천 방법 등에 대해 이야기를 듣는 시간도 가져 눈길을 끌었다.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전주페이퍼의 후원으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회원사 발행인, 신문사 관계자, 공모전 수상자, 교사, 학부모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김재호 회장은 개회사에서 “신문협회는 ‘쉽고 재미있는 NIE’를 목표로 NIE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교사들이 수업에 바로 적용가능한 활동지를 제공하고, 학생과 학부모들이 신문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최규학 기조실장이 대독한 축사를 통해 “문화를 융성시키고 인문학적 가치를 되찾기 위해서는 읽기 문화가 정착돼야 한다”며 “특히 청소년들이 읽기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 신뢰와 나눔, 배려 등 공동체 가치를 배우는 과정에서 문화 융성의 기초가 다져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남수 교육부 장관은 나승일 차관이 대독한 격려사를 통해 “교육부에서 강조하고 있는 토론식 수업, 글쓰기 수업, 프로젝트 수업 등의 다양한 수업 방식은 NIE 활용 수업과 잘 부합하는 학습 방식”이라고 밝혔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