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사대부고 유시현 ‘함께 신문읽기’·‘패스포트’ 대상
전북사대부고 유시현 ‘함께 신문읽기’·‘패스포트’ 대상
  • 한성천 기자
  • 승인 2013.09.25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신문협회가 전국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함께 신문 읽기 공모전’과 ‘패스포트 공모전’에서 전북사대부고 유시현(2학년)이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신문협회(회장 김재호)에 따르면 ‘함께 신문 읽기 공모전’ 부문별 대상 수상자로 유시현(전북대사범대부설고 2)?백정헌(의정부 동암중 2)?김지우(대전 원신흥초 6) 학생이 각각 선정됐다.

신문협회가 신문읽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처음 실시하는 이번 공모전에는 총 1,188명의 학생이 참가했으며, NIE 전문가 6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심의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심사위원들은 “신문이 주로 어른들의 읽을거리라는 고정관념에서 나아가 학생들이 신문이라는 매체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 능력을 키우는 계기가 됐다”고 총평했다.

심사위원들은 또 “초·중등 부문 모두 작년보다 질적으로 우수한 작품이 많았고, 특히 중학생들의 작품 수준이 예년과 비교하면 월등히 높아졌다”고 덧붙였다.

시상식과 우수 작품 전시회는 10월 10일 오후 2시 서울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리는 ‘2013 대한민국 NIE 대회’에서 갖는다.

한편, 부문별 전북지역 수상자는 △‘함께 신문 읽기’ 공모전 대상 유시현(전북대사범대부설고2), 최우수상 홍승희(익산 전북제일고1), 우수상 송수빈(전주 아중중2)·서난영(전북 익산고 2) 등이다.

한성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