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생활체육 발전 1,500만 원 지원
하이트진로 생활체육 발전 1,500만 원 지원
  • 소인섭 기자
  • 승인 2013.09.0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가 도내에서 판매된 제품 한 병당 3원씩을 적립해 조성한 1천500여 만원을 생활체육회에 전달했다. 생활체육회 제공.

 하이트진로가 생활체육 발전을 위해 기금을 내놨다.

 하이트진로(전북지역 본부장 상무 백관홍)는 지난달 말 전라북도 생활체육회(회장 박승한)에 전라북도 생활체육인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3차 기금 1천597만928 원을 전달했다. 양 기관은 지난해 10월 전북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의 병당 3원씩 연간 1억5천만 원을 목표로 기금을 적립해 생활체육과 지역발전을 위해 내 놓겠다고 약정했다.

 1차로 지난 2월 2천만 원을, 4월에 2차로 2천500만 원을 출연한 바 있다.

 최근 하이트맥주의 전북지역시장 점유율이 하락 추세에 있으나 도민들의 적극적인 사랑으로 4차 기금은 더 많은 액수가 전달될 것으로 기대했다.

 박 회장은 “하이트맥주의 태동이 전북이고 전북에서 큰 꽃을 피운 도민 기업으로 지역사회에 많은 지원을 해왔다”면서 “이제 도민들이 향토기업의 제품을 애용해 키우는 길이 전라북도를 키워가는 길이며 특히 기업 유치보다 도내 기업을 키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 진로는 최근 전북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청소년 CEO 두드림 카페 개설을 위한 업무지원 협약을 체결, 카페 개설에 필요한 시설비 1억 원을 지원하게 된다.

소인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