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안당국, 통진당 관계자 ‘내란 음모’ 수사
공안당국, 통진당 관계자 ‘내란 음모’ 수사
  • /뉴스1
  • 승인 2013.08.28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정보원, 검찰 등 공안당국이 이석기 의원 등 통합진보당 관계자들의 내란음모 혐의를 포착하고 수사에 나섰다.

국가정보원 경기지부는 수원지검 공안부(부장검사 최태원)와 함께 28일 오전 6시30분께부터 이 의원 등 통합진보당 소속 인사의 자택과 사무실 10여곳을 압수수색했다.

또 앞서 법원으로부터 발부받은 체포영장을 집행해 홍순석 통합진보당 경기도당 부위원장 등 3명을 체포했다.

이날 압수수색 대상에는 우위영 전 대변인, 김홍열 경기도당 위원장, 김근래·홍순석 경기도당 부위원장, 이상호 경기진보연대 고문, 이영춘 민주노총 고양파주지부장, 조양원 사회동향연구소 대표, 한동근 전 수원시 위원장, 박민정 전 중앙당 청년위원장 등의 자택과 사무실이 포함됐다.

공안당국에 따르면 이 의원은 한국내 ‘지하 혁명조직’을 활용해 통합진보당의 국회 진출을 도모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통합진보당 당원 등에게 북한이 한국을 침략할 경우 과거 ‘빨치산 활동’처럼 국내 파출소, 무기저장고 등을 습격할 준비를 해야한다는 주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습격 대상에는 주요 통신시설도 포함됐다.

이 의원은 2004년부터 서울과 경기 일대에서 통합진보당 당원 등이 참석한 비정기 회합을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공안당국은 이 의원이 회합자리에서 ‘빨치산 활동’과 같은 ‘작전’을 펼칠 수 있도록 준비를 해야한다는 취지로 말한 녹음파일을 확보했다. 국정원 관계자는 “수원지검 공안부의 지휘를 받아 이석기 의원 등 통합진보당 관계자들의 내란음모 혐의에 대한 수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통합진보당측은 강력 반발하고 나섰다.

홍성규 통합진보당 대변인은 “오늘 새벽 6시30분 대한민국 시계는 정확히 41년 전으로 돌아갔다”면서 “박근혜 대통령은 대선 부정선거와 관련한 국민 목소리를 듣는 대신 공안탄압이라는 녹슨 칼을 꺼내들었다”고 반발했다.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