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감동 민원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안전행정부 컨설팅 진행
고객 감동 민원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안전행정부 컨설팅 진행
  • 김현주 기자
  • 승인 2013.08.2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고객 감동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6일~28일까지 민원행정 전반에 걸쳐 안전행정부의 컨설팅을 받는다.

 이번 컨설팅기간에는 안전행정부 김형만 민원제도과장을 비롯, 민원행정 전문 공무원 2명과 민원행정 각 분야 전문 컨설턴트로 임명된 타지자체 공무원 6명이 익산에 상주하며 서류 확인과 현장지도 등 민원행정 전반에 걸친 컨설팅이 진행된다.

 컨설팅 주요 항목은 민원처리의 신속성, 공정성, 고객 친절성 등의 민원처리 관리역량을 비롯해 온라인 및 오프라인 민원창구 접근성과 편의성,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및 운영의 편의성 등의 민원서비스 기반 및 환경, 자체 민원개선 계획 운영 적정성 등의 민원제도 운영 및 서비스 개선 등 민원행정 전반적인 분야에 대해 컨설팅 받고 민원서비스 수준 향상 기회로 활용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익산시의 민원행정서비스 수준을 진단하고 부족한 부분은 적극 개선해 민원행정서비스 품질을 인증받아 시민에게 수준 높은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