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과학도, 전국과학탐구대회 항공우주·기계공학 석권
전북 과학도, 전국과학탐구대회 항공우주·기계공학 석권
  • 소인섭 기자
  • 승인 2013.08.1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내 학생들이 전국청소년과학탐구대회 항공우주와 기계공학 종목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전북대회 모습. 과학교육원 제공.

 전국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 출전한 남원월락초등학교와 전주풍남중학교 팀이 각각 항공우주·기계공학 부문서 대상을 차지했다. 또 도내에서 모두 11개 팀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역대 최고의 성적을 자랑했다.

 13일 전북과학교육원에 따르면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3 전국청소년과학탐구대회 과학미술·항공우주·기계공학·전자통신·탐구토론·융합과학 등 6개 종목(초·중·고 12부문)에 참가한 전북은 총 11개 팀이 입상했다. 올해부터는 2인1조, 또는 3인 1조(융합과학, 탐구토론)의 팀 참가로 학교대회-지역대회-도대회를 거친 전국 17개 시ㆍ도 대표팀이 참가했다.

 대회 결과 항공우주 종목에서 남원월락초(지도교사 문향미) 최세원·김태훈 팀이 전국 1위인 대상의 영광을 안았고 기계공학 종목에서도 전주풍남중(지도교사 백영기) 배영훈·한정무 팀 역시 대상을 차지했다.

  또 전자통신 종목에서 배영중학교(지도교사 남궁미선) 유정민·류민재 팀이 금상을 받았고 전주서신중(지도교사 김숙희) 과학미술 참가팀 안소연·안태빈 조와 전주동중학교(지도교사 최이숙) 항공우주 이진건·정정훈 조가 각각 은상을 수상했다.

 용동초등학교(지도교사 이미용) 전자통신 종목에 참가한 오승훈·이준용 팀이 동상을 차지했다. 또 이리북초(기계공학)·전일고등학교(융합과학), 탐구토론 영역의 장계초·봉서중·호남제일고등학교 팀이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과학교육원은 “2개 종목서 전국 최고로 인정받은 수상 실적은 역대 최고의 청소년과학탐구대회의 성적이다”면서 “이런 결과는 전북 학교 과학교육의 관심과 열정에서 비롯된 것이다”고 평가했다.

 소인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