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라산 자연마당 조성사업 현장설명회
소라산 자연마당 조성사업 현장설명회
  • 김현주 기자
  • 승인 2013.08.0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 소라산 자연마당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위해 7일 설계공모 현장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익산시 제공

 익산 소라산의 생태를 복원해 시민 쉼터로 만드는‘소라산 자연마당 조성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7일 남중동에 있는 소라산에서는 환경부 담당자와 설계 공모 사업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현장설명회가 열렸다. 이들은 이날 소라산을 둘러본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시는 지난달 환경부가 주관하는 자연마당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전액인 총 32억원을 지원받았다. 이 사업으로 소라산(면적 26만5천㎡)의 훼손된 식물 군락 복원과 나무가 우거진 수림대 보존, 생태통로와 생태학습장 조성 등이 추진되며 생태공간으로 복원된다.

 환경부는 지난달 사업 선정 후 설계공모를 공고하고 자연환경보전법상에서 규정하는 자격을 갖춘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이날 현장설명회를 하게 됐다.

 설계공모에 따른 당선작 발표는 다음달 17일 환경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당선작에게는 실시설계 및 시공권이 부여된다. 환경부는 올해 안에 실시설계를 마치고 내년 5월 사업을 착공해 2015년 완공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시 관계자는 “소라산을 여성친화 도시에 걸맞은 여성친화적인 공간이자 자연과 사람이 함께 어울려 상생하는 공간, 시민이 내 집 앞마당처럼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쉼터로 만들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