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생산품 소비촉진 위해‘익산활력협의회 출범’
내고장 생산품 소비촉진 위해‘익산활력협의회 출범’
  • 김현주 기자
  • 승인 2013.08.05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5일 내 고장 생산품 소비촉진을 위한 익산활력협의를 출범시켰다.

 이날 오후 인화동 새마을금고 회의실에서 이한수 시장을 비롯한 최병선 상공회의소장, 지역의 생산·판매·소비자단체, 유관기관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익산활력협의회는 생산·판매·소비자단체와 유관기관 등 4개 단체 75명으로 구성됐다. 농협, 농민회, 탑마루조합공동사업단이 생산자 단체로 소상공인·전통시장, 외식업조합 등이 판매자 단체, 시민단체와 새마을회, 군부대, 여성단체 등이 소비자 단체로 각각 참여했다.

 이들은 앞으로 상생을 위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지역의 산하기관, 단체를 대상으로 지역생산품 구매운동을 전개한다. 또, 내 고장 생산품 애용하기 캠페인을 전개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쓴다.

 이를 통해 경기불황에 타격이 큰 영세 중소기업과 자영업자, 소상공인, 전통시장 상가, 소규모 농업인 등에 힘을 보태게 된다.

 이와 함께 이번 출범식에서는 31개 유관기관이 소상공인 돕기 협약을 체결했다. 이들은 앞으로 전통시장 가는 날을 매월 2일 이상 운영하고 각종 시상품, 명절 선물 지급 시 온누리 상품권을 활용한다.

 또, 익산고용노동지청과 북부시장상인회가 자매결연을 맺고 전통시장을 적극 이용할 것을 약속했다.

 이 시장은 이자리에서“앞으로 익산활력협의회가 앞장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등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시민들을 도울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를 바란다”며“시민들 역시 이들과 함께 상생하기 위해 내 고장 상품 애용에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