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온육아원 사랑과 나눔 한마음으로 화합하는 여름캠프
시온육아원 사랑과 나눔 한마음으로 화합하는 여름캠프
  • 김현주 기자
  • 승인 2013.07.3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온육아원(원장 고경숙)은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달 29일~31일까지 3일간 여름캠프를 실시했다.

 왕궁면에 소재한 시온육아원 시설 아동과 종사자들은 지난달 29일부터 시온육아원 야영장에서 여름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에서 아동들은 8명씩 6조로 편성해 조원들이 직접 텐트를 치고 조별로 밥도 지어먹으면서 아동들이 스스로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자립사회적응프로그램으로 레크레이션 및 교육태도, 책임감과 협동심에 대해 점수를 부여하고 마지막날에 조별 시상을 했다.

 특히, 야영장 특설무대에서는 후원자들과 함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아동들이 1년 동안 배운 퓨전협주곡, 알로하 우쿨렐레, 플롯연주, 댄스, 밴드연주 등을 선보였으며 봉사자 및 후원자님들에게 고마움을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여름캠프는 특별히 인성교육(전주소년원 협조), 아름다움에 대한 강좌(왕궁파출소장), 조별 장기자랑, 캠프파이어 등이 열고 마지막 날인 31일에는 전주지점 한화생명에서 경제교육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최근 동산동의 모 보육원의 문제를 거울 삼아 관내 아동 및 청소년 보호시설의 지도와 감독을 강화하고 있으며 특히, 이 시설에서 수용됐던 아이들에 대해 특별한 관심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