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산하 3개 기관도 동반이전 마땅
국민연금공단 산하 3개 기관도 동반이전 마땅
  • 박기홍 기자
  • 승인 2013.07.2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의회가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 전북이전과 관련, 공단의 산하 3개 기관도 동반이전해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하고 나서 비상한 관심을 끈다.

 김광수 도의원(전주 2)은 24일 열린 임시회 정례회에서 긴급현안질문을 통해 “기금본부의 전북이전이 확정된 만큼 차제에 국민연금공단 산하의 장애심사센터와 콜센터, 국제협력센터 등 3개 기관까지 모두 동반이전을 추진하는 것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최상의 방안”이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날 “산하 3개 기관에 근무하는 직원만 520명에 달한다”며 “동반이전은 LH 잔여부지 중 공단이 쓸 3만3천㎡와 기금본부 부지를 제외해도 6만6천㎡ 이상 남는 부지를 활용하는 문제까지 일거에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이라고 거듭 전북도에 촉구했다.

 김 의원은 또 “기금본부 독립화 논의가 현실화될 경우 전북이전의 법적 근거가 유명무실해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며 “만약의 경우 기금본부 전북이전이 무산돼 LH 유치 실패와 같은 파국은 막아야 한다”고 집행부에 대책 마련을 주장했다. 김 의원은 “기금본부 청사 신축은 향후 기금운용 규모와 조직 확대를 고려해야 한다”며 “그렇지 않을 경우 과포화 상태가 되어 제대로 된 시설의 기능을 할 수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청사 신축과 관련해 현재 예산편성이 전혀 없는 상태이고, 올 8월에는 국가 예산 2차 심의가 예정돼 있어 지금부터 공격적인 대응이 필요하다”고 집행부 대책을 강조했다. 김완주 지사는 답변을 통해 “기금본부 전북이전은 여야가 합의한 사항으로 향후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본다”며 “그래도 향후 움직임을 예의주시하며 전북이전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 지사는 또 3개 산하기관 동반이전에 대해서도 기능적 측면에서 쉽지 않은 점도 있지만 적극 노력할 뜻을 밝혔다.

 

 

박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